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공략

달콤한 제철과일! 강아지 배 먹어도 될 지 고민되세요?

by 일상공략연구소 2020. 10. 20.

달콤한 제철과일, 배!

강아지 배 먹어도 될 지 고민되세요?


 

풍요의 계절이 가을이 돌아오니 배, 사과, 포도등 맛있고 다양한 제철과일들이 넘쳐나는데요. 코로나때문에 부득이하게 지인 집에 방문해 저녁을 먹고 후식으로 아삭한 배를 먹고 있는데 지인이 키우고 있는 푸들 째즈와 째순이가 달달한 배 냄새가 나니 엄청 먹고 싶어하는 눈치더라고요.

 

그런데 얼마 전에 아이랑 함께 봤던 콩순이에서 강아지한테 초콜릿을 함부로 주면 안된다는 내용이 떠올라서 선뜻 주기가 어려웠었는데요. 그래서 그 자리에서 제철과일 배를 강아지가 먹어도 문제 없는지 알아봤던 걸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강아지 배 먹어도 괜찮을지 고민된다면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강아지가 과일 배 먹어도 괜찮은가요?

가을이 제철인 배에는 루테오린, 사포닌등의 성분이 많아서 기관지 질환에 좋은 과일로 널리 알려져 있죠? 감기에 걸리거나 목이 아프면 배를 갈아먹는게 이러한 배의 효과때문에 그런거랍니다. 또한 비슷한 기관지 질환인 천식, 가래, 기침등과 같은 기관지 질환을 완화해준다고 해요.

 

또한, 피부와 뇌 건강을 돕는 비타민D, 비타민C, 섬유질, 그리고 칼륨이 풍부한 과일인데 칼륨은 건강한 심장 기능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해요. 그리고 앞서 말한 것처럼 사포닌하면 유명한 식품은 홍삼을 예로 들 수 있어요.

 

그래서... 이러한 사포닌등 다양하고 좋은 성분들이 가득 담겨있는 과일 배는 강아지가 먹어도 안전한 과일이라고 해요.

 

 

강아지 배 먹어도 좋은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루테오린과 사포닌이 풍부해 기관지 질환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강아지 호흡기 질환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어른 아이 가리지 않고 사포닌이 풍부한 홍삼을 지속적으로 먹어주면 면역력 증가로 감기 예방에 도움이 크게 되는데요. 이러한 점도 강아지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두번째로 과일 배 특유의 사각거리는 식감은 석세포에 의한 것인데요. 거친 느낌의 석세포는 강아지 치아 플라그 또는 치석이 제거되는데 효능이 있기 때문에 치아 건강에도 좋을 수 있겠네요.

 

세번째는 비타민C가 포함되어 노견들이 건강할 때에 비해 떨어진 비타민C 생산 효율을 높혀준다고 하니 비타민C와 사포닌과 함께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봐주면 될 것 같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는 배! 강아지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도 과유불급이라고 아무리 좋은 성분이 과하면 모자른 상태보다 좋지 않다는 말이 있듯이 강아지 배 먹어도 무리가 없을정도의 알맞은 적정량 배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말한 것처럼 석세포로 치석제거에는 효과적이지만 과일이 가지고 있는 당 성분으로 인해 과도한 배식은 강아지 치아가 썩어 충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적당량만 배식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과도한 당 성분 섭취는 사람과 동일하게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강아지에게 주는 간식량을 잘 고려하시어 배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강아지 배 먹어도 되는데 어떻게 주는 것이 좋을지 고민되실꺼예요.

 

강아지는 음식을 먹을 때 꼭꼭 씹어 잘게 만든 후에 삼키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배나 다른 과일들을 먹일 때에는 작게 조각내어 배식하여 주셔야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배를 갈아도 달콤한 맛과 향은 그대로이기때문에 갈아서 다른 간식과 함께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배 씨앗에는 독성(시안화물/청산가리)이 있기 때문에 꼭 강아지들이 먹지 않도록 제거한 후 배식해주세요!

 

모든 것이 풍요러워지는 가을. 달달한 맛과 향을 지닌 과일 배는 강아지 먹어도 되는 과일이니 걱정말고 함께 나눠 먹어 보세요!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