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공략

SK KT 5G 요금제는 데이터 쉐어링 무료 불가능할까? 팩트체크 바로 가기

by 일상공략연구소 2021. 1. 5.

SK KT 5G 요금제는 데이터 쉐어링 무료 불가능할까?

팩트체크 바로 가기


 

 

현대인들에게 스마트폰은 더 이상 뗄레야 뗄 수 없는 필수 전자제품이 되었습니다. 하나의 모바일에서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면 다른 태블릿, 전자기기 등에 데이터를 쉐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LTE보다 5G를 지원하는 모바일이 많아지게 되면서 기기변경 시 부득이하게 값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5G를 강요받는 경우가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 LTE 사용할 때에는 데이터쉐어링에 큰 문제가 없었지만, SK와 KT 모바일 회선에서 5G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데이터 쉐어링이 불가하다고 하는데, 간단하게 팩트체크 해보도록 해요.

 

데이터 쉐어링?

 

데이터 쉐어링은 내가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데이터를 다른 스마트기기와 자유롭게 공유하는 서비스라고 해요. 모바일 외에 추가 모바일, 태블릿, 워치 등과 같은 다양한 제품을 함께 사용할 때 좋은 공유 서비스인데요.

(테더링은 공유해주는 모바일이 근처에 있어야하지만 쉐어링은 유심으로 개통하는거라 멀리 떨어져도 사용 가능!)

 

제가 사용하는 KT에서는 LTE는 1~2대까지는 무료로 제공해주기때문에 추가 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3개부터는 1대당 8,25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렇다면 SK KT 5G 요금제는 데이터 쉐어링 무료 불가??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YES"

 

SK와 KT 5G 요금제는 데이터 쉐어링 추가요금이 발생한다. KT의 경우에는 5G 데이터 쉐어링 사용 요금이 월 5,000원 추가로 발생한다.

 

 

다만, 위 차트에 적혀있는 5G 요금제인 슈퍼플랜 프리미엄 Plus등과 같은 요금제는 제한적인 용량 안에서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하다. 다만, 기존에 LTE로 KT 패밀리박스를 통해 가족 간에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하다가 5G로 변경했다면 한 번은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추가로 KT 5G 데이터 쉐어링 신청은 KT 플라자 대리점을 방문해서 신청해야하니 필요하신 분이라면 KT플라자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