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공략

"이런 것까지 준다고?!" 놓치면 아까운 2022년 임산부 혜택 모두 챙겨서 받으세요!

by 일상공략연구소 2022. 3. 25.


"이런 것까지 준다고?!"

놓치면 아까운 2022년 임산부 혜택 모두 챙겨서 받으세요!


 

임신을 하는 순간부터 여러 차례 병원 검진부터 건강관리 등 신경 써야 할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임산부 혜택부터 지자체, 기관 등 몰라서 놓치는 혜택이 없도록 미리 확인해야 한다.

 

오늘은 그중에서 보건소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각 지역의 보건소마다 혜택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1. 산전검사

 

아기를 출산하기 전에 꼭 해야 하는 것 검사 중에 "산전검사'가 있다.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해도 되지만 보건소를 이용하면 무료로 산전 검사를 할 수 있다.

 

 

기본적인 빈혈이나 혈액형, 에이즈 검사, B형 간염 항체, 풍진항체검사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2. 기형아 검사

 

지역별 보건소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지만 피검사를 통해서 기형아 검사를 해주는 보건소도 있으며, 산부인과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게 기형아 검사 무료 쿠폰을 제공해주고 있다.

 

 

3. 엽산제와 철분제 제공

 

임신을 하고 출산 전까지 꼭 먹어야 하는 엽산과 철분제 또한 보건소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엽산제는 임신 12주 내 임산부에게 3개월분을 제공받을 수 있고, 철분제는 임신 16주부터 분만 전까지 5개월분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단 시기를 놓치면 무료 제공을 못 받을 수도 있다.

 

 

4. 임신성 당뇨검사

 

현재 우리나라 여성들이 임신 중 '임신성 당뇨'를 진료를 받은 여성이 해마다 크게 증가를 하고 있다. 임신성 당뇨로 인해 임신 중독증과 임신성 고혈압, 양수 과다증, 조기진통, 조산, 요로감염, 난산 등이 발생할 수 있기에 '임신성 당뇨' 검사

 

는 꼭 받아야 하는 검사 항목이다.

임당 검사는 임신 23주 전. 후로 검사하는 방법으로 보건소 혜택으로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검사 항목이다.

 

 

5. 산모교실

 

지역 보건소마다 다르지만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임산부를 위한 산모교실, 모유수유 교육 요과 교실 등 임산부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여러 가지 교육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재 임신 중이라면 꼭 출산과 육아에 관련된 교육을 받아보는 걸 추천한다.

 

지금까지 임산부 보건소 혜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 외에도 더 많은 다양한 혜택들이 있으니 산모수첩이나 임신확인서를 가지고 지역 보건소를 방문하여 꼭 혜택을 받자.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