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공략

초기화 후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갤럭시 구글락 방지 해제하는 방법

by 일상공략연구소 2021. 1. 15.

초기화 후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갤럭시 구글락 방지 해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어제 포스팅한 갤럭시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방법에 이어 공장 초기화 전에 알아두어야 할 초기화 후 볼 수도 있는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라는 갤럭시 구글락 방지할 수 있는 해제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방법이 궁금하시 분들은 아래 포스팅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lifeslab.tistory.com/116

 

삼성폰 공장초기화! 안드로이드 구형 핸드폰부터 최신 스마트폰까지 쉬운 2가지 방법

삼성폰 공장초기화! 안드로이드 구형 핸드폰부터 최신 스마트폰까지 쉬운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최근 세컨 폰으로 사용하던 갤럭시 J5를 대체할 새로운 폰을 영입하게 되었는데요. 기존

lifeslab.tistory.com

 

최근 스마트폰 중고거래 또는 가족과 지인등을 통해 받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 공장초기화를 꼭 진행해주어야하는데요. 내가 사용하는 거라면 문제가 없지만 안드로이드 5.0버전이상부터는 공장초기화 후, 구글락이 되어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구글 계정을 다시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공장초기화 전에 진행하는 방법으로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라는 안내메세지를 보지 않게 해주는 갤럭시 구글락 해제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해결방법을 끝까지 읽어주세요.

 

 

스마트폰의 설정- 휴대전화 정보 메뉴로 진입해주세요.

 

 

휴대전화 정보 메뉴에 진입해서 아래로 내려가다보면 빌드번호라는 탭이 보이는데요. 빌드번호탭을 여러번 눌러주세요. 여러 번 눌러주게 되면 "개발 설정 완료 X단계 전입니다."라는 멘트가 출력되는데 걱정하지 말고 계속 눌러주세요.

 

 

계속해서 빌드번호 탭을 눌러주다보면 위 사진과 같이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라는 멘트가 출력되는데 이 멘트가 출력되면 1단계는 성공입니다.

 

 

이제 다시 설정으로 돌아가서 맨 아래로 내려가보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개발자 옵션 탭으로 진입해주세요.

 

 

개발자 옵션에 진입하게 되면 OEM 잠금 해제 탭이 있습니다. OEM 잠금 해제 탭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뭐라뭐라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지만 걱정하지 말고 패턴 또는 비밀번호를 통해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OEM 잠금 해제 탭을 활성화하여 OEM 잠금 해제를 한 후에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면 처음에 보았던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라는 갤럭시 구글락 해제가 필요없이 깔끔하게 공장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라는 갤럭시 구글락 해제가 필요없게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안내드린 방법으로 진행하시게 되면 구글락 없이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으니 중고폰 또는 가족, 지인들에게 받은 폰을 사용하기 위해 초기화를 생각하신다면 초기화 전에 꼭! 설정한 후 진행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