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공략

코로나 5인 집합금지 해제? 4단계 격상 시, 변경사항 미리 알아두세요!

by 일상공략연구소 2021. 7. 12.

코로나 5인 집합금지 해제?

4단계 격상 시, 변경사항 미리 알아두세요!


 

 

감염력이 더욱 강력해진 코로나 델타 변이 등장으로 인해 최근 일 확진자가 1,000명을 넘는 날들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코로나를 겪음과 함께 백신 접종으로 보건의식이 조금 헤이진 것 때문일 수도 있었겠지만 야외활동 하기 좋은 날씨 또한 영향을 미친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5인 집합금지 해제 여부와 12일부터 변경되는 4단계 격상에 따른 변경사항을 미리 알아볼까 합니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7월 이후부터는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야외에서는 마스크 착용 하지 않아도 되는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의 개편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델타변이의 수도권 확산으로 7일부터 4단계 격상으로 인한 방역 강화를 검토하고 나섰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작년 12월 말 3차 대유행과 비슷하게 4차 대유행이라고 부를만큼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로 인해 7월 12일부터는 4단계로 격상 및 변경되는 거리두기 정책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5인 집합금지 해제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수도권에서는 지난 7월 1일부터 5인 집합금지 해제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 델타변이 확산으로 인해 7월 12일부터는 4단계로 격상하여 거리두기에 변경사항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7월 12일 이전 4단계 (7월 12일부터~)
사적 모임 4명까지
*직계가족은 8명
4명까지
(오후 6시 이후 2명)
*직계가족 예외 없음
식당, 카페 오후 10시까지 변동없음
유흥시설 집합금지 클럽, 감성주점, 헌팅포차는 집합금지
단란, 유흥주점은 오후10시까지
집회, 행사 99명까지 1인 시위만 허용
결혼식장 99명까지 친족만 허용
노래방, 헬스장 등 오후 10시까지 변동 없음
종교활동 수용인원의 20% 비대면만 가능

 

 

이로 인하여 백신접종으로 5인 집함금지 해제를 기대하셨던 분들이라면 안타깝지만 기존안이 강화되어 연장되어 지는 것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델타변이로 인해 5인 집합금지 해제는 아쉽게되었지만 강도높은 4단계 격상으로 확진자의 확산세가 빠르게 감소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