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공략

퓨어레인 샤워기! 녹물 걱정 없애주는 샤워 정수 필터 구매 후기

by 일상공략연구소 2020. 9. 28.

퓨어레인 샤워기! 녹물 걱정 없애주는

샤워 정수 필터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모어입니다. 이전에 구입했던 제품인데 사용 후 포스팅하게 됐어요. 최근 뉴스를 통해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나오고 녹물이 나오는 기사가 나온게 얼마 전이었던거 기억나세요?

예전에 살던 집은 7년정도 된 집이라 2~3일정도 집을 비웠다 돌아와서 화장실 세면대 수도꼭지 물을 틀면 초반에는 붉은 물이 나왔었던 적이 있어서 놀랐던 적이 있었는데요. 뉴스로도 보고 인터넷 기사로도 많이 기사화가 되서 제가 저 물을 쓴다고 생각해도 역겨운데 아이가 있는 집은 얼마나 놀랐을까 걱정이 되더라고요.

퓨어레인 샤워기 필터 기획셋트

다행히도 이사한 집이 이제 3년정도 된 집이라 녹물 걱정은 없었는데, 아이한테 깨끗한 물로 양치시키고 샤워시키자는 마음에 구입하게 된 "퓨어레인 필터 샤워기 기획세트"예요.

 

유충이랑 녹물 이슈가 터지기 1달 반 전쯤에 구입해놨었는데 갑자기 그런일이 벌어지고 아이에게 안 좋은 걸 쓰게 할까하는 불안감과 걱정때문에 요즘 샤워기 필터가 적용이 된 퓨어레인 필터가 적용이 된 퓨어레인 샤워기를 더욱 더 많이 구입들 하는 것 같아요.

 

택배 박스에 담겨서 총알같이 도착한 퓨어레인 필터 샤워기 기획세트 중에서 퓨어레인 샤워기는 퓨어레인 샤워기 필터가 2번 물이 걸러내어 녹, 이물질, 다양한 오염물질을 없애주고 세라믹볼은 안티바이러스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박스에 담겨있는 퓨어레인 샤워기 헤드 구성은 단순했는데 이미 다 조립이 되어 있는 상태로 와서 직접 조립하면서 헤매거나 하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샤워기에 설치&조립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퓨어레인 샤워기 필터 헤드

퓨어레인 샤워기 헤드는 특허받은 방식으로 물 절약을 해주고 수압도 더 좋아지게 해준다고 하네요.

홍보 문구만 보고서는 '수압이 달라져봤자 얼마나 달라지겠어~'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보니까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기존샤워기에서는 1/3정도 올려야 나오는 수압이 퓨어레인 샤워기 헤드에서는 1/4만 올려줘도 나오는 느낌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퓨어레인 필터만 좋은게 아니라 물절약까지? 칭찬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는 아래 영상으로 비교해서 확인해보세요!

 

퓨어레인 샤워기 교체 전 수압

 

 

퓨어레인 샤워기 교체 후 수압

 

포장 박스는 죄다 영어로 적혀있어서 걱정했는데 매뉴얼은 깔끔하게 한국어로 적혀져 있어서 매우 좋았어요! 퓨어레인 샤워기 헤드를 기존 샤워기에 조립하는 방법이나 사용하면서 필터교체 또는 청소 관리에 필요한 방법과 순서가 사진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서 조립하면서도 큰 어려움 없이 끝낼 수 있었어요.

퓨어레인 필터도 따로 팔고 있기때문에 기획세트를 계속 살 필요 없이 퓨어레인 필터만 구입해서 교환해주면 되니깐 관리도 간편하네요.

 

 

퓨어레인 샤워기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았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샤워기를 분리해준 후에 물이 나오는 호수부분에 퓨어레인 샤워기에 동봉되어 있던 고무패킹을 끼워주고 퓨어레인 샤워기를 설치해주면 끝!입니다.

 

퓨어레인 샤워기 설치 완료!

 

퓨어레인 샤워기에서 중요한 퓨어레인 필터인 핸들필터는 2~3개월에 한번씩! 헤드필터는 4~5개월에 한번씩 교체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가정마다 수질환경이 다르니 사용하면서 오염이 심한 경우나 수압이 갑자기 약해진 경우에는 교체해주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저희집은 약 30~60일 사이에 교체하고 있는데 새필터랑 비교해보니 확연히 차이를 볼 수 있었어요. 매일매일 사용하는 물이 깨끗한 줄 알았는데.. 필터를 거치니깐 그래도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지금은 화장실 샤워기에만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 전에 검색해보니 퓨어레인 샤워기랑 퓨어레인 샤워기 필터만 파는게 아니라 세면대 수도용이랑 싱크대 수도용도 나왔더라고요. 얼른 준비해서 온 집안에서 사용하는 물은 깨끗하게 사용해야겠어요.

우선... 장점이 기존에는 수도에도 나오는 물을 바로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필터를 통해서 2번 걸러주니깐 혹시모를 녹물이나 유충(?)이 있는 물 걱정은 안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 샤워시킬때에도 물이 깨끗해서 덜 미안하고, 깨끗한 물이라 피부에도 더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마지막으론 내가 쓰는 물을 필터를 통해 잘 걸러준다는 걸 육안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게 좋았어요.

단점은... 아무래도 기존에 사용하던 멀쩡한 샤워기를 교체해서 추가비용이 든다는 점과 관리 유지비용이 추가된다는 점인 것 같네요.

여기까지 퓨어레인 샤워기 직접 내돈주고 내가사서 2달넘게 사용해보고 쓰는 찐 구매후기였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었다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포스팅을 이어나가는 큰 힘이 됩니다. ^^

 

2020.09.28

Copyright ⓒ 2020 "모어_h" All Right Reserved.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