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공략

강력 순간 접착제 제거? 다이소 제거제 사용으로 손쉽게 지우는 방법!

by 일상공략연구소 2021. 1. 6.

강력 순간 접착제 제거?

다이소 제거제 사용으로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


 

 

얼마 전 록타이트, 가까운 우리말로 하면 강력 순간 접착제를 사용하다가 너무 많이 사용해서 주변에 있는 금속부분까지 순간 접착제가 튀어 굳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ㅠㅠ

 

급한 마음에 인터넷을 검색해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들을 통해 1시간 넘게 시도해봤지만 정말이지 하나도 소용이 없었어요. 그래서 다음 날 다이소에 들려 구입해왔습니다.

 

혹시나 인터넷에 순간 접착제 녹이는 법을 찾았다거나 비슷한 방법을 보고 시도해보고 오신 분이라면 더 이상 시간낭비하지말고 인터넷에서 강력 순간 접착제 제거제 또는 다이소 접착제 제거제 구입 욕구가 마구마구 들도록 강력 순간 접착제 제거제 사용방법과 효과에 대해 포스팅할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얼마 전 과도한 록타이트, 가까운 우리말로는 강력 순간 접착제를 사용하다가 흘러내린 접착제로 인해 얼룩더룩 보기 싫게 되버렸어요. 보자마자 물티슈를 엄청 문질렀는데 이미 굳어 버린 부분은 어쩔 수 없더라고요...

 

인터넷에서 찾은 "아세톤로 문질러라", "에탄올이 효과가 있다더라", "뜨거운 물에 세제(비누)를 풀은 물에 수건으로 적셔서 덮어놔라" 등등..

 

진짜 1시간이 넘도록 해봤지만 효과가 있는 방법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연관검색어에 뜬 접착제 제거제를 검색해보니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다이소 접착제 제거제로 순간 접착제 녹이는법처럼 하니 효과가 확실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로 달려가서 접착제 제거제를 구입해왔습니다.

 

 

가격은 역시나 다이소 접착제 제거제는 다이소답게 2,000원으로 저렴했네요. 용량이 조금 적은 10g이지만 그래도 급하게 필요할 때는 돈이 중요한 것 같지 않아서 방문한 다이소에 있는 재고 2개 모두 구입했습니다.

 

 

용도를 보아하니 첫번째로 적힌 "순간 접착제를 제거할 때 사용합니다."라고 적혀있으니 순간 접착제 녹이는법이 맞긴 한가봅니다. 그 외에도 접착제 제거 후 남은 지꺼기나 접착제 자국을 제거하는 데 사용하거나, 스티커/테이프 자국을 제거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금속에 사용하려고 사왔지만, 금속뿐만 아니라 도기, 고무, 목재 등 다양한 재료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재질에 따라 부풀어 오르거나 녹을 위험이 있다고 하니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사용할 곳에 소량 사용하여 테스트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은 접착제가 굳어서 남아 있는 부분에 강력 순간 접착제 제거제를 꼼꼼히 발라줍니다. 처음에는 바르자마자 물티슈를 사용하여 문질러줬는데 바른지 얼마 안되기도 했고 물티슈의 물로 희석이 되서 그런지 효과가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그 다음 사용할 때에는 접착제 제거제를 사용할 부위에 발라주고 2~3분정도 그대로 두어 접착제가 녹게해주고 물티슈가 아닌 휴지를 사용하여 몇 번 문질러주니 훨씬 더 잘 지워졌습니다.

 

 

대략 3~5번정도 접착제 제거제를 사용하여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고나니 처음에 보이던 접착제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접착제 제거제를 사용해보니 접착제를 갈아내는 것이 아니라 접착제를 녹여서 닦아내고 다시 제거제를 발라주어 녹이는 방식이니 한 번에 없어지지 않는다고 포기하지 말고 여러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접착제가 두껍지 않고 얇게 퍼져있어서 대략 10회 이내에 강력 순간 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실제로 사용해 본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시간이 다소 걸리는 편이긴 하지만 인터넷에 퍼져있는 민간요법(?)과는 다르게 확실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만약 접착제가 굳어서 제거할 방법을 찾는다면 다이소나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강력 순간 접착제 제거제를 사용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