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공략

기계식 키보드! 소리를 줄여보자. 카일 청축 오링 작업기 [리뷰/IT/개조]

by 일상공략연구소 2018. 2. 24.

 

 기계식 키보드 소리를 줄여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용중인 기계식키보드 소음때문에

오링 작업한 개조기를 들고 왔습니다!ㅎㅎ

 

 

요즘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들이 나오고 있는데,

각 축마다 소음이 조금씩은 있죠...

 

 

저는 카일 청축키를 사용중이라

게임이나 타이핑할 때, 짤깍거리는 음이 너무 커서..

밤에 하기가 조금 부담되더라고요 ㅠㅠ

 

 

쿨마 마스터키 적축으로

하나 구입해볼까하다가..

 

 

오링(네꼬링) 작업으로도

소음이 좀 줄어든다고 해서 진행해봤어요!

 

 

그럼 ㄱㄱ!

 

 

 

오링 (네꼬링) 작업?

 

처음 들으면 다소 생소 할 수 있는데,

키캡 안쪽 키축과 연결되는 부분에

오링 작업을 하는 거랍니다!

 

 

 

 

 

 

공구상가나 낚시가게에 가서

오링 또는 네꼬링으로 구입하면 되지만,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구입하는게 훨씬 빠르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오링은 대체적으로

5mm짜리로 하는 것 같아서

저도 5mm로 구입했어요~

 

요건 제가 구입한 네꼬링!

 

 

 

 

 

 

#

 

 

 

 

 

 

위에 보이는 것처럼

키캡 모두 뽑아서..

 

 

하나~하나~ 키캡 안에 오링을 끼워주세요!!

 

 

완료가 되더라도 외관 차이는...

하나도 안 납니다...

 

 

소리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 오링 작업전 ]]

▼▼▼

 

 

 

 

 

#

 

 

 

[[ 오링 작업 후 ]]

▼▼▼

 

 

 

 

소리에서 뭔가 차이가 느껴지나요??

 

 

저는 약간 둔감하다보니

크게 차이를 느끼진 못했는데요..

 

 

 

오링 작업 후, 느낀점은요..

 

1. 키캡이 키보드 상판 때리는 얇은 소리는 줄어들었어요

 

2. 키를 누르면 느껴지는 키압은 다소 무거워졌어요

다만 크게 차이 나진 않아요!

 

3. 청축 특유의 짤깍거림은 변함이 없어요!

 

 

 

어느정도 크게 차이가 나길 기대했지만..

이번 오링 작업은 청축에

큰 변화는 주긴 어려웠습니다...ㅠㅠ

 

 

적축 사야겠어요....ㅋㅋㅋㅋ

 

 

그래도!!!

적축이나 갈축은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기계식 키보드 소음이 신경 쓰인다면,

오링 (네꼬링) 작업 한번 해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2018.02.24

Copyright ⓒ 2018 "모어_h" All Rights Reserved.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