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략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와 갯벌체험장이 있는 어린이 놀이터 다녀왔습니다

by 일상공략연구소 2020. 11. 6.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와 갯벌체험장이 있는 어린이 놀이터 다녀왔습니다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평일에 자주하는 것이 주말에 어디에 놀러갈지 알아보는 일인데요. 2020년은 코로나때문에 실내에는 들어가기가 꺼림찍하다보니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많이 알아보게 되더라고요. 이번에 소개하려고 하는 곳은 아이들이 놀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모래놀이터와 갯벌체험장이 있는 시흥 배곧 한울공원이에요.

 

바닷가 멀리까지 가지 않아도 모래놀이와 갯벌체험등을 할 수 있어 서울근교에서 바다느낌 내면 휴식 겸 놀기 좋은 곳 같더라고요. 무료주차장과 모래놀이에 자주 쓰는 물 위치등 꼭 필요한 꿀팁이 궁금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찾아보기 전까지는 몰랐는데 꽤 최근에 지어진 대규모 단지인 배곧 신도시에는 바닷가를 따라 만들어진 긴 한울공원이 있더라고요. 배곧 한울공원 종합안내판을 보면 캠핑장, 해수풀장부터 모래놀이터, 갯벌체험장까지 정말 여러가지 컨셉들을 가지고 있는 공원이더라고요.

 

 

그 중에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가장 인상 깊다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인데요. 최근 대부분의 놀이터가 모래놀이터가 아닌 말랑말랑한 쿠션감을 가진 바닥으로 많이 만들어지다보니 모래놀이터가 생각보다 희귀(?)하더라고요.

 

그런 이유때문인지 멀고 사람많은 바닷가에는 가기 어렵고 모래와 바다가 잘 어우러진 배곧 한울공원 어린이 모래놀이터에 많은 사람들이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것 같습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 주위로 햇빛가리개도 넉넉잡아 10개정도 배치되어 있어서 일찍 가거나 또는 운이 좋다면 햇빛가리개 아래에 자리를 잡을 수 있을꺼예요. 다만, 이게 언제 자리가 날지 모르니 대형 파라솔 우산같은 걸 챙겨가시는 것도 추천 드려요.

 

 

종류가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끌만한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배치되어 있어서 모래놀이뿐만 아니라 아이와 함께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기면 놀아줄 수 있었습니다.

 

 

미끄럼틀이나 대형 원통 오르막, 밧줄오르기, 회전 뱅뱅이같은 놀이기구들이 있으니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에서 모래놀이하다가도 곧잘 다른 놀이기구해보러 다니더라고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린이들 부모님이라 간단하게 음료와 먹을거리등을 싸와서 돗자리 깔고 쉬는 느낌이라 어쩔 때는 정말 아이들과 사람들로 붐빌 때가 있더라고요.

 

물 뜰 수 있는 곳 3군데 (노랑점)

 

그리고 아이랑 모래놀이를 하다보니 종종 물이 필요할 때가 많더라고요. 모래성 만들면서 물을 사용하거나 아이 손이나 발이 모래때문에 너무 지저분해서 물로 닦아줘야하는데 아이 데리고 가기 어려울 때가 있거든요.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 근처에는 총 3개의 물 뜨는 곳이 있습니다.

 

나중에 설명할 공용주차장쪽에 물 받는 곳이 있습니다. 다만 이쪽은 모래놀이터에서 생각보다 멀더라고요. 도보로 걸어가면 왕복 7~10분정도 걸리는 것 같아 아이가 물을 막 써버리니깐 물 뜨러 계속 왔다갔다만 하게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제가 추천 드리는 2 곳은 갯벌체험장쪽으로 가게되면 갯벌체험장 도착하기 전에 있는 모래밭 근처에 하나가 있고 다른 하나는 갯벌체험장 위쪽에 갯벌체험 후 갯벌을 씻어내라고 만든 간이 샤워시설쪽입니다.

 

여기를 몰라서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도보로도 2-3분이면 왕복이 가능하니 물이 필요하시면 이쪽을 이용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 근데 3군데 물은 먹는 물은 아니니 먹지마세요. 받아서 보니 완전 깨끗해서 먹을정도는 아니더라고요.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에서 잘 놀았다면 이제 가봐야할 곳은 갯벌체험장이에요. 모래놀이터에서 육교다리 있는 방향 아니면 도로에 차가 가는 방향으로 가보면 2-3분거리에 있습니다.

 

 

살짝 방파제처럼 둑을 쌓아두긴했는데 밀물때는 물에 잠기게 되니 항상 조심해야하고요. 저도 아이랑 가보니 갯벌이 질퍽부분이 있고 아닌 부분도 있어서 질퍽하지 않은 부분까지 가서 돌아다니는 작은 게같은 걸 아이에게 보여주니 굉장히 좋아하더라고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갯벌체험장 위에 간이 샤워시설이 있어서 갯벌이 엄청 묻더라도 씻어내는데는 문제 없으니 걱정 없이 놀 수 있었습니다.

 

아! 화장실이 근처에 없어서 난감하실 수 있는데요. 화장실은 배곧 한울공원 갯벌체험장 방향으로 계속 쭉~ 가다보면 화장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처음엔 저도 화장실이 없는 줄 알고 엄청 난감해했었네요.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 근데 주차장은??

 

아이와 함께가면 언제나 이것저것 챙겨야해서 짐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시흥 배곧 한울공원에 모래 놀이터 근처에서 큰 주차장이 없어요. 한울공원 끝에 해수체험장있는 곳은 주차장이 크고 잘 되어있는데 여긴 이거 하나가 조금 아쉽더라고요.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게 공용주차장이 하나 있긴한데 위치는 한울프라자 맞은 편에 있는 주차장이고, 지하차도를 나오자마자 육교 지나가기 전이니 조금 속도를 줄여서 오른쪽을 확인하면서 가면 찾을 수 있을 꺼에요.

 

 

공간은 그렇게 큰 편이 아니라 대략 20~30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무래도 모래놀이터에 오는 분들이 주차하다보니 주차자리가 금방금방 나오는 편은 아니니 이 곳에 주차자리가 없다면 배곧생명공원 주차장(경기 시흥시 배곧2로 25)에 주차하고 걸어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모래놀이터 근처 도로에 엄청 주차하시는데 가끔 주차위반단속이 나올 때 있으니 조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시흥 배곧 한울공원 모래놀이터와 갯벌체험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느 덧 11월이 되서 조금 쌀쌀할 수 있어 모래놀이와 갯벌체험하기엔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배곧 한울공원이나 옆 공원인 배곧생명공원도 산책하기가 좋아 한 번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내년 봄부터는 다시 아이들이 놀기 딱 좋는 서울 근교 시흥 가볼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