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공략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칼칼한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요리/레시피]

by 일상공략연구소 2017. 9. 7.


 쌀쌀해진 날씨에 어울리는 칼칼한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안녕하세요!

 

요즘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꽤 쌀쌀해졌죠??



엊그제가 여름 같았는데,

눈 깜짝 할 사이에 가을이 성큼 다가왔네요 ㅎㅎ

 

 

환절기인 이 때 건강에 항상 유의해야죠!

 

 

그래서!

쌀쌀한 날씨를 물리치고자

 

 

오랫만에 집에서 국물요리를 만들어봤어요~

어려울 줄 알았는데, 막상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했답니다!!

 

 

다들 팔로팔로팔로미~!!

 

 

 

우선 준비물은요

 

[[재료]]

감자 1개

양파 1개

애호박 1/3개

대파 한주먹

돼지고기 300g

 

 

[[양념]]

식용유 1.5큰스푼

참기름 0.5큰스푼

고추장 1큰스푼

다진마늘 1큰스푼

진간장 1큰스푼

소금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국물에 들어갈 채소들을 다듬어주세요~

 

 

감자, 양파 그리고 애호박은 깍뚝썰기 해주고요

 

감자는 두꺼우면 잘 안 익으니까

조금 얇게 썰어주세요!!

 

 

 

 

 

 

저는 냉동실에 얼린 돼지고기가 있어서

전자렌지에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ㅎㅎ

 

돼지고기도 쓱~ 짤라주세요!

 

 

 

 

 

 

식용유 1.5큰스푼

참기름 0.5큰스푼

고추장도 1큰스푼

 

넣어주세요!!

 

 

 

 

 

 

#

 

 

 

 

 

 

#

 

 

 

 

 

 

약불에서 중불로 고추장을 쉐낏쉐낏~ 볶아주세요

(너무 오래볶지 않아도 되요!)

 

 

 

 

 

 

고추장이 뽀글거리거나 살짝 탄내가 나면

 

물을 1.5컵(머그컵기준)

 

부어 줍시다!!

 

 

 

 

 

 

다듬어 놓은

 

감자, 양파, 애호박

 

을 넣고

뽀글뽀글 끓어오를 때까지 끓여주세요

(불은 중불에서 강불!!)

 

 

 

 

 

 

한소끔 끓어오른다 싶으면

준비해뒀던

 

돼지고기

 

풍~ 덩~

 

 

 

 

 

 

자글자글 끓여주세요~

 

 

 

 

 

 

자글자글 끓어오르면

 

다진마늘 1큰스푼

진간장 1큰스푼

 

을 넣어주세요!!

 

 

 

 

 

 

#

 

 

 

 

 

 

다시 한소끔 끓어오른다 싶으면

 

대파 한주먹

 

넣어주세요^^

 

 

이제 거의 다 마무리 됐네요~

조금만 더 하면 됩니다 ㅎㅎ

 

대파 넣어줬으면

한소끔 뚜껑을 닫고 끓여주세요~

 

 

 

 

 

 

뚜껑 열고 감자가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찔러봐주세요ㅎㅎ

 

감자가 익었으면,

OK!!!

 

 

이제,

그릇에 옮겨 담아 먹으면 됩니다 ^^

 

 

 

 

 

 

#

 

 

 

 

 

 

어때요? 참 쉽죠?ㅎㅎ

 

쌀쌀한 날씨에 칼칼한

국물이 생각나면

쉽게 쉽게 해보아요~ㅎㅎ

 

 

감사합니다! ^^

 

2017.09.03

Copyrights ⓒ "모어_h" All Rights Reserved.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