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공략

야심한 저녁에 더 땡기는 간편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요리/레시피]

by 일상공략연구소 2018. 1. 9.

 야심한 저녁에 더 땡기는 간편 백종원떡볶이!! 

 

 

 

안녕하세요!

 

겨울이라 추워서 그런지 떡볶이 사러

밖으로 한걸음도 옮기기가 싫어지네요 ㅎㅎ

 

 

만들기 어려울 것 같아만 보이던

떡볶이를!!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로 쉽게 만들어봤어요ㅎㅎ

 

요리시간도 짧고 간단해서

정말 좋네요 ㅎㅎ

 

준비물은요???

 

 

[[재료]]

물 2종이컵

떡볶이떡 1종이컵

설탕 1과1/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진간장 2큰술

대파 또는 파 1/3종이컵

 

있으면 매우 좋고! 없어도 되는

 

계란, 라면사리, 만두 등등등~

 

 

 

자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시작과 함께 계란 2개를 중불에 삶아주세요~

 

TIP!

소금1스푼과 식초 한스푼 넣어주면 깨지지도 않고 껍질 벗기기도 쉬워요!

반숙은 12~13분, 완숙은 14~15분인거 잊지마세요!!

계란을 꺼내면 찬불이나 얼음물 찜찔해주면 껍지 벗기는게 더 쉽답니다!!!

 

 

 

 

 

 

 

 물 2컵을 프라이팬에 붓고, 떡을 바로 넣어주세요~

 

 

 

 

 

 

분자요리 아시나요?

설탕을 먼저 넣는게 맛을 빨리 베이게 한다네요ㅎ

 

설탕 1과 1/2 큰술 넣어줍시다!! ㅎㅎ

(달달한게 좋으면 2큰술~3큰술정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추가루와 고추장 1큰술

진간장 2큰술을

 

순서대로 투하해주세요~

 

 

 

 

 

 

#

 

 

 

 

 

 

#

 

 

 

 

 

 

집에 라면이 있다면

라면사리도 추가요~

(마트에서 라면사리 판매하는 걸 미리 사두면 좋아요)

 

 

 

 

 

 

그리고 약불에 라면을 익히면서 국물을 쪼려줍니다~

 

저는 라면투하가 조금 늦어서 라면이 설익었다죠...

국물은 너무 쫄아들고요...ㅠㅠ

 

이럴 땐, 간단히 물을 1/2종이컵정도 부어주고 약불로 다시 졸여주세요

 

 

 

마지막으로

파 1/3 종이컵만큼 넣어주세요~

 

 

 

 

 

 

예쁜 그릇에 옮겨담아

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 성.

 

 

 

 

 

 

어때요? 참 쉽쥬?ㅎㅎ

 

야심한 밤에 매운게 땡길때는

간편하고 쉬운 백종원 떡볶이를 도전해보세요 ^^

 

 

 

감사합니다! ^^

 

2018.01.09

Copyrights ⓒ 2018 "모어_h" All Rights Reserved.

댓글


TOP

Copyright © 공략연구소 All Rights Reserved